ExtraPlex

HWI's EP [ExtraPlex] Live showcase
휘의 EP [ExtraPlex] 발매 기념 쇼케이스
2019.07.26, 8pm
@ThisWeekendRoom
Artist_ HWI 휘
VJ_ 이용아
DJ_ Bela
Curated_ 다모객
Supported by Seoul Foundation for Arts & Culture , ThisWeekendRoom

HWI의 데뷔 EP [ExtraPlex]는 서울이라는 도시의 과포화된 헛헛함과 황망함, 그리고 그 안의 누군가가 대형 쇼핑몰, 멀티플렉스 등 대도시를 가득 메운 텅 빈 상업 지구를 떠돌다 탈진해버리는 이야기다. ‘ExtraPlex’는 복합상영관을 뜻하는 멀티플렉스(Multiplex)의 접두사 multi-를 extra-로 치환한 조어로, 곡의 화자는 잠깐의 구원을 찾아 이곳 ExtraPlex를 방문하지만, 산만함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여러 시설이 견딜 수 없을 만큼 넓게 도열한 이곳에서 탈진하고 만다. HWI는 밀도 높은 동시에 텅 비어있는 이러한 투어리즘 경험을 겹겹이 쌓아올린 샘플과 루프스테이션으로 구현한다.

아티스트 콜렉티브 업체eobchae의 일원으로 미술 작업을 병행하고 있는 HWI가 직접 디렉팅하고 제작한 세 편의 뮤직비디오와 30분 길이의 뮤직필름은 지하주차장에서 아무도 없는 몰(mall)에 이르기까지의 어두운 여정을 담고 있으며, 리스너를 ExtraPlex의 쾌적한 지옥으로 안내한다.

about Artist

HWI(휘)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전자음악가∙보컬리스트이자, 아티스트 콜렉티브 업체eobchae의 일원으로 팀 내에서 음악과 영상을 제조한다. 2018년에 싱글 ‘밤중에 본 것’, 테크노 DJ이자 프로듀서 amu와 협업한 트랙 ‘Signal Mannequin’을 발표했으며, 2019년 EP <ExtraPlex>를 발매하였다.

>> Music Video 1 : < Into the Basement >
>> Music Video 2 : < Malling with You >
>> Music Video 2 : < mígōng >
ⓒThisWeekendRoom 2019 All Rights Reserved.